티스토리 뷰

스페셜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하기 위한 ‘PARTY’ 공략 방법!

라이프/컬쳐 & 트렌드 2016.12.23 09:00


'파티'하면 거창한 모임을 떠올리던 것은 옛말. 요즘은 개성 있는 파티로 대신하는 연말 송년회가 트렌드입니다. 더구나 주머니가 가벼워진 요즘은 가까운 이들과 함께하는 소규모 파티가 뜨고 있죠. 연말 파티, 먼 얘기 같지만 몇 가지만 명심하면 쉽습니다. 한화생명과 함께 일일 파티 플래너로 변신해볼까요?



▶PARTY, Place 파티 장소 꾸미기 


파티 준비를 하면서 손님과 날짜, 컨셉까지 모두 정했다면 다음은 바로 장소 꾸미기에 들어갑니다. 초대장까지 보냈다면 최소 3~4일 전에는 파티 데코레이션 계획을 세워야겠죠? 

 


파티 스타일의 기본은 컬러 

파티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우선 하우스 컬러에 초점을 맞추는 게 좋습니다. 몇 가지 색깔을 강조하는 것만으로도 어떤 컨셉의 파티인지 바로 알게 된다는 사실.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한다면 성탄절 대표 컬러인 레드와 그린 계열의 소품을 준비해보세요. 빨간 식탁보에 초록색 일회용 접시만으로도 효과 만점. 새해맞이 파티라면 하늘색, 흰색, 금색을 위주로 꾸미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손님을 위한 파티 테이블 세팅 

센터피스, 고급 식기 등을 놓기에는 부담스러운 작은 홈파티. 파티 분위기를 조금 더 내고 싶다면 테이블 위에 네임카드를 만들어 놓아보세요. 별거 아니지만, 초대받은 손님은 특별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테이블에 생화 몇 다발을 놓는 것만으로도 눈과 코를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파티 분위기 Up 해주는 소품은? 

크게 힘들이지 않고 파티 분위기를 내는 소품은 역시 가랜드(garland)입니다. 시중에서 구매하기도 쉽지만, 집에 있는 오래된 신문지, 잡지 등을 이용해 메세지를 만들어도 재미있겠죠. 또, 홈파티 데코레이션의 단골 아이템인 풍선도 준비해보세요. 여기에 촛불이나 LED 벽 조명만 달아줘도 파티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파티용품점은 남대문에서 쉽게 찾을 수 있지만, 너무 멀다면 가까운 1,000원샵을 이용해도 충분합니다. 



PARTY, Alcohol 연말 파티 와인 제대로 고르는 법 


'신은 물을 만들었지만, 인간은 와인을 만들었다.' 빅토르 위고가 한 말이죠. 파티에 흥을 더해주는 와인, 어떤 브랜드를 골라야 할까요? 파티 와인 고르기의 기본을 알아보죠. 


와인, 파티에 맞춰라 

레드와인은 육류, 화이트 와인은 해산물에 어울리고 샐러드 등 가벼운 요리에는 로제와인이 짝꿍이라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죠? 하지만 요즘 파티는 대부분이 포트럭 파티(pot-luck party)로 각자 음식을 가져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파티의 성격에 와인을 맞추는 것도 좋은 방법. 친한 친구들과의 자리라면 스파클링 와인으로 흥을 내고, 직장 동료들이라면 무게감 있는 레드 와인을 골라보세요. 보통 편한 홈 파티에서는 화이트 와인을 많이 선택합니다. 

 


가성비 좋은 와인 고르는 법은? 

와인으로 유명한 프랑스나 이탈리아는 여러 가지 조건으로 인해 가격이 비쌀 수밖에 없습니다. 가성비 좋은 와인을 고르고 싶다면 남반구에서 온 와인을 골라보세요. 대표적으로 칠레, 아르헨티나, 호주, 뉴질랜드, 남아공 등이 있죠. 레드 와인으로는 아르헨티나의 말벡, 화이트와인은 뉴질랜드 말보로 산 등이 일명 '신대륙 가성비 와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보통 와이너리의 이름, 포도의 품종, 와인 생산지, 생산 국가와 알코올 함량 등을 병 라벨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대게는 병목 바로 아래가 남성의 어깨처럼 각진 병은 드라이하고 묵직한 맛, 아랫부분이 넓어지는 항아리형 와인은 스위트하고 향이 진한 와인입니다. 


와인고르기와 보관 

라벨을 봐도 잘 모르겠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저가 와인을 고를 때일수록 라벨을 자세히 봐야합니다. 운송하면서 냉장 보관하지 않는 저가 와인은 끓어 넘쳐 라벨에 얼룩이 묻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구입한 후에는 파티 전까지 직사광선이 없는 어두운 곳에 보관하세요. 화이트 와인은 냉장고에 보관하면 되고 나머지는 10~15도 정도 온도를 유지하는 장소가 좋습니다. 하지만, 베란다는 뜻밖에 변화가 심하다는 사실. 창고 등을 찾아보세요. 



PARTY, Recipe 파티 음식 준비하기 


파티에 빠질 수 없는 것은 음식. 호스트가 있거나, 대세인 포트럭 파티(pot-luck party)인 경우도 많습니다. 파티 음식을 마련할 때 알아두면 좋을 것들, 메모 시작!



포트럭 파티(pot-luck party)라면?

각자 음식을 준비해오는 포트럭 파티. 한 사람이 모든 음식을 장만해야 하는 부담이 없으니 좋지만, 자칫하면 초대받은 이들의 음식이 겹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최하는 사람이 애피타이저, 메인요리와 디저트류를 분류해 큰 틀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강의 종류를 참석자들에게 전달해 메뉴가 겹치지 않도록 합니다. 또, 전체 파티의 콘셉트를 알려주어 동양식 음식이 주가 되는지 서양식이 주가 되는지 알리는 것도 필수. 포트럭 파티의 경우에 차갑게 먹어도 좋은 음식은 게스트가, 뜨겁게 먹어야 하는 음식은 호스트 쪽에서 마련하는 것도 좋습니다. 


파티 음식 준비의 기본

호스트가 되어 음식을 직접 장만하는 경우, 너무 많은 음식을 준비하려고 무리하다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디저트와 세 가지 메인요리, 한 가지 샐러드를 기본으로 시작하세요. 또, 파티에 조리 과정이 복잡한 요리는 금물. 파스타 등 내내 손길이 필요한 요리보다는 5분 이내에 테이블에 내놓을 수 있는 메뉴로 시판용 소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재료는 늘 참가 인원수보다 넉넉하게 준비해야 하고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레토르트, 인스턴트 음식도 준비하세요.



PARTY, T.P.O 파티 의상 Tip


파티에 참석할 때 가장 고민되는 것은 바로 의상. 각 초대장에 적힌 드레스코드와 이에 어울리는 옷은 무엇일까요? 또, 사소하지만 파티의 즐거움을 좌지우지하는 의상 선택 기준은 무엇인지 살펴보죠. 

 


초대장에 적힌 드레스코드를 기억하자

친밀한 사람끼리 모이는 홈 파티라고 해도 드레스코드는 신경 써야겠죠? 유머러스하고 개성 있는 드레스코드를 초대장에 첨부하면 파티에 재미와 활력도 더할 수 있고요. 드레스코드가 <블랙 타이>인 경우, 남자는 턱시도와 나비넥타이, 여성은 포멀한 드레스를 입으라는 의미입니다. <칵테일>은 적당한 격식을 차리는 자리라는 뜻이고요. 하지만 요즘은 캐주얼한 홈 파티가 대부분인만큼, 완벽하게 차려입기보다 연말 분위기 나는 포인트만 주는 정도가 적당합니다. 컬러풀한 슈즈나 타이, 머플러가 대표적입니다. 


파티 장소의 온도계는 몇 도?

파티가 열리는 곳이 어디인지를 생각해 의상을 결정합니다. 야외인 경우에도 난방이 잘 되어 있다면, 애써 고른 값비싼 퍼 의상이나 두꺼운 재킷이 방해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는 가벼운 외투와 장시간 사람들과 어울리기 좋은 편한 옷인지도 체크해보세요. 



PARTY, Yesterday 파티가 끝나고 난 후 


파티 후 전화 한 통

아무리 적은 인원이 모인 모임이라고 해도 끝인사는 기본. 해외에서는 파티 다음 날 전화나 메모, 편지 등으로 즐거운 파티에 참석한 것에 대해 인사를 전한다고 합니다. 만약 자신이 파티 참석자라면 파티를 마친 당일이나 다음날, 파티를 준비한 이에게 감사의 뜻을 표시해보세요. 또, 자신이 호스트 역할이었다면 초대했던 손님들에게 안부를 전하는 것이 좋겠죠? 혹시 파티에서 처음 만나 친해진 이가 있다면, 파티 다음 날 건네는 가벼운 인사가 새로운 인연을 이어가는 열쇠가 될 거예요. 


올해부터 파티용품 등 홈 파티 시장이 눈에 띄게 커지고 있습니다. 해외 파티 문화가 자리를 잡고, 오붓한 시간을 선호하는 분들이 늘어났기 때문인데요. 연말에도 화려한 송년회나 신년회보다 가까운 이들과 함께하는 소규모 파티가 대세인 듯합니다. 한화생명 가족 여러분도 올해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작은 파티를 계획해보면 어떨까요? 한화생명이 여러분의 훈훈한 연말을 기원합니다. 



김민지

댓글쓰기 폼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