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화생명 2017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시작] ‘한화인’ 선배들이 말하는 채용 꿀팁

한화생명/채용 2017.03.23 14:00




추운 겨울을 보내고 따뜻함 봄과 함께 채용시즌이 왔습니다 한화생명에서도 신입사원 공개 채용이 시작되었는데요. 이번 상반기 경쟁률도 치열하리라 예상되는 가운데, 취업전략을 어떻게 짜야 할지 많이 궁금하실텐데요. 그동안 학점, 공모전, 봉사활동 등 취업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신 취준생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화생명 선배들의 채용 꿀팁을 모아봤습니다. 열심히 준비한만큼 좋은 결과 얻길 바랄게요! 



▶한화생명 2017 채용 계획 및 규모는?


 

▶한화생명 신입사원 채용 FAQ


Q. 한화생명의 평균 연봉이 궁금합니다!



전직원 평균연봉 8천7백만원이고, 신입사원 초봉 4천 6백만원 이상입니다.

여기에는 직급 및 근속기준으로 최소 160만원~200만원까지 지급하는 복지포인트도 포함되어있는데, 개인 니즈에 따라 자기계발/건강관리/문화생활 등 업종 제한 없이 연중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Q. 상품/계리직군 지원 시, SOA(미국계리사)나 계리사 자격 유무가 중요한가요?



SOA 시험은 보험산업 변화에 따라서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업무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그러나 채용에 계리사 자격 유무가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우리 회사에서는 다양한 인재를 뽑고 있고, 해당 직무에서 계리사가 아니지만 훌륭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능력도 인정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Q. 영업직군 지원자에게 가장 요구되는 역량은 무엇인가요?




지점FP들의 소득신장과 지점의 FP를 늘리는 리크루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두 가지 역할을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FP들을 교육시키고, 고객을 설득시키는 컨설팅 능력과 조직원을 아우르는 리더의 면모를 갖추어야 합니다.




Q. 왜 ‘한화생명’을 추천하시나요?



아무래도 사훈이 ‘신용과 의리’ 아니겠습니까? 대기업에서 비교적 그 의리를 고용관계에 많이 반영을 하더라고요. 은행권 세무사는 보통 1~2년 계약직이고 매번 계약을 갱신해야 하고 연봉을 협상하는 데 있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하더라고요. 정규직 전환되는 사례는 거의 없고요. 고용관계의 의리 및 비교적 높은 연봉을 받는 한화생명을 추천합니다.


Q 해외 근무나 연수 기회가 있습니까? 



인도네시아, 베트남, 중국 등의 주재소에 파견되는 지역전문가 제도, 전 계열사의 해외법인에서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Global Talent Program, MBA와 Sloan처럼 해외 유학연수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우수사원 노사화합 해외연수, 임직원 자녀 해외 어학연수 지원 등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한화생명의 복지제도는 어떤 것인지 궁금합니다.



리프레쉬 휴가를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5일 이상 연차휴가를 사용한 직원들에게는 상품권을 지급하고, 유연한 조직문화 구축 및 일가정 양립을 위해 가정의 날(수요일 18시), 팀장 정시 퇴근제도(금요일 18시)를 적극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반기 채용을 준비하시는 취업준비생 여러분, 계속해서 좁아지는 취업문에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여러분의 용기에 존경을 표합니다. 여러분의 용기는 세상 어떤것과도 맞바꿀 수 없는 힘입니다. 그렇기에 남들보다 스펙이 없다고 좌절하거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나오는 친구, 지인들이 취업소식에 위축되지말고 계속해서 용기를 가지고 도전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은 어느세대보다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자신의 가능성을 키우기 위해 많은 것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나갈 ‘용기’와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용기’를 가진 여러분을 한화생명이 힘차게 응원하겠습니다.


김민지

댓글쓰기 폼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