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비긴어게인]의 음반 제작자 '댄'. 경제상황이 나빠졌을 때의 보험 운용 방법은?

보험/보험 사례 2017.06.02 09:00


비긴어게인의 남자 주인공 댄(마크 러팔러)은 1990년대 명성을 떨쳤던 음반 기획자 입니다. 

그가 발탁한 신인 가수는 사람들의 마음을 울리는 아티스트가 되고, 프로듀서로 참여한 음반은 밀리언셀러가 되었죠. 부와 명예가 모두 그의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점점 스타만을 바라는 음반업계의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서 점점 밀려나게 된 댄은 결국 자신이 운영하던 레코드사에서도 해고 당하고 맙니다. 


점점 생활고에 시달리게 된 그는 재산을 처분하기 시작하죠. 문제는 잘 나가는 시절 가입했던 종신보험. 큰 금액의 보험을 더 이상 유지하기 힘들어 졌지만 지금 해약하기엔 아깝게만 느껴집니다. 그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잘 나갈 때 큰 금액의 종신보험을 들었던 비긴어게인의 음반제작자, 경제상황이 나빠진 그의 종신보험은 어떻게 해야 할까? 비긴어게인의 남자 주인공 댄(마크 러팔러)은 1990년대 명성을 떨쳤던 음반 기획자 입니다. 그가 발탁한 신인 가수는 사람들의 마음을 울리는 아티스트가 되고, 프로듀서로 참여한 음반은 밀리언셀러가 되었죠. 부와 명예가 모두 그의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점점 스타만을 바라는 음반업계의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서 점점 밀려나게 된 댄은 결국 자신이 운영하던 레코드사에서도 해고 당하고 맙니다. 점점 생활고에 시달리게 된 그는 재산을 처분하기 시작하죠. 문제는 잘 나가는 시절 가입했던 종신보험. 큰 금액의 보험을 더 이상 유지하기 힘들어 졌지만 지금 해약하기엔 아깝게만 느껴집니다. 그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해당 콘텐츠의 인물은 전달을 쉽게 하기 위해 일부 각색했음을 밝힙니다. #1 “온 세상이 내가 만든 음악으로 가득해!” 댄은 1990년대를 주름잡은 스타 프로듀서 였습니다. 하버드 동창생과 독립레이블을 설립한 뒤 인디 힙합씬의 스타를 여럿 발굴했고, 천재 제작자로 불리며 부와 명성을 동시에 얻었죠. 그래미 상을 두 번이나 수상하며 단순한 대중음악 이상의 성과를 내기도 했습니다. #2 “10대 취향 음악을 만들라고? 난 못해!” “그럼 자넨 해고야!” 영광은 그리 길지 않았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음반시장을 주도하는 10대들이 힙합이 아닌 빠른 비트의 댄스 음악에 열광했기 때문입니다. 댄은 팝스타만을 바라는 동업자와 끊임없이 부딪히게 됩니다. 좋은 음악을 만들겠다는 고집대로 인디 뮤지션을 발굴하려 애쓰는 댄. 그러나 실적은 부진했고, 발표하는 앨범마다 흥행에 실패하면서 자신이 운영하던 레코드사에서 해고당하고 맙니다. #3 “아무도 인정해 주지 않는 루저, 그게 나야” 해고의 충격과 이혼한 아내에게 넘어간 집, 딸과의 불편한 관계…… 마음 붙일 곳 하나 없는 댄은 뉴욕의 허름한 아파트에서 머물며 불평불만을 안주 삼아 술로 세월을 보냅니다. 재산을 처분하고 통장 잔고마저 비어가자 댄은 생활고에 시달리게 됩니다. #4 더 이상 돈이 나올 곳이 없어진 댄은 잘 나갈 때 들어두었던 보험을 처분할 결심을 하는데요. 아내와 이혼하기 전 가족을 위해 들었던 종신보험 계약서를 보니 마음이 흔들립니다. 종신보험을 해약하는 건 지금까지 열심히 살아온 댄의 인생을 포기하는 일처럼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5 “우연히 듣게 듣게 된 그녀의 노래가 내 심장을 다시 뛰게 해.” 술기운을 빌어 지하철에 뛰어들겠다고 마음먹은 댄은 술의 힘을 빌리기 위해 술집에 들릅니다. 그 곳에는 기타를 들고 노래하는 그레타가 있었죠. 독백하듯 읊조리는 그녀의 노래 소리에 오래도록 떠났던 영감이 다시 찾아오는 듯 합니다. 댄의 귀를 울린 그녀의 음악은 댄이 오랫동안 찾아 헤매던 ‘그 노래’ 였던 것입니다. #6 “좋은 스튜디오와 프로듀서, 세션맨을 붙여 줄게요. 나랑 계약합시다!” 댄은 그레타의 노래 위에 피아노 건반 반주를 넣고 베이스와 바이올린, 드럼을 얹는 상상을 합니다. 그리고 그녀를 찾아가 말합니다. “나랑 일합시다!” 술주정뱅이의 주정이라는 생각에 그를 피하려던 그레타는 그의 눈에 담긴 진심을 느낍니다. 그리고 자신의 음악을 알아봐 준 댄의 손을 잡고 함께 음악을 만들기로 결심합니다. #7 진흙 속에 숨은 진주를 발굴한 기쁨에 댄은 그레타를 몸담았던 레코드 사로 데려가지만 데모 테이프조차 없는 그녀를 알아줄 리 만무합니다. 댄은 스스로의 힘으로 그녀를 돕기 위해 모든 인맥을 동원해 시끄러운 소음이 가득한 뉴욕의 거리를 배경으로 특별한 음악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댄은 그레타를 통해 재기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그가 오랫동안 유지해 온 종신보험을 해약하지 않아도 되는 걸까요? 한화생명에게 질문! “댄의 경우처럼 잘 유지해 오던 종신보험을 경제적 이유로 납입하기 어려워 진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경제적으로 어려워졌을 때 종신보험을 유지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김민지

댓글쓰기 폼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