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험썰전] 넵,네엡, 네!! 처럼 보험가입 채널도 다양하다고?

보험/보험 사례 2018.05.02 09:00


김과장과 외근을 나간 장대리가 김과장의 다양한 질문에 대처하는 방법은!? 넵! 넵. 넵~ 넵.. 넵...!

넵무새(넵+앵무새의 합성어로 직장인의 단골 대답인 '넵'만 반복하는 직장인을 일컫는 신조어)가 되어버린 장대리! 보험에도 네? 네~엡 처럼 말은 다르지만 답변은 같은 다양한 형태의 보험채널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첫번째, FP를 통해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FP를 통한 가입방법은 보험 판매 자격을 지닌 FP와 고객이 서로 얼굴을 마주하고 보험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가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가를 통해 보험에 가입하기 때문에 개개인에게 필요한 맞춤 설계를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두번째, 은행에서 방카슈랑스 전용 상품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방카슈랑스란 은행을 의미하는 ‘방카’와 보험을 의미하는 ‘슈랑스’를 합성해 만들어진 프랑스어로 보험회사의 보험을 은행에서 판매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쉽게 말해 은행 창구를 통해 보험상품에 가입하는 것이죠.



세번째, 텔레마케팅을 통한 가입 입니다 


텔레마케팅은 여러 제휴사를 통해 회원 정보를 확보한 뒤 전화를 걸어 가입자를 유치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전화를 통해 연결된 상담원을 통해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죠. 텔레마케팅은 정해진 절차에 따라 보험에 관해 설명해주고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전화 한 통으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번째, TV 홈쇼핑을 통해 보험상품에 가입하는 제도 입니다


TV 홈쇼핑에서 보험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쇼호스트의 설명을 듣고 상담신청을 남기면, 추후 보험사 텔레마케팅 설계사와의 전화상담을 통해 가입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지막 다섯번째, 보험 가입을 원하는 계약자가 인터넷,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계약자가 원하는 보험을 직접 알아보고 가입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금액이 절감돼 대면채널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낮은 보험료에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가입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김민지

댓글쓰기 폼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