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회용 컵 보증금의 부활, 커피 주문 시 달라지는 것은?

금융/주간 경제 뉴스 2018.05.28 09:00


6월 5일은 환경의 날입니다. 세계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한 공동 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날인데요. 최근 한국에서도 환경을 위한 재활용 폐기물 관리 종합 대책을 발표하여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대책으로 우리 생활과 경제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지 알아볼까요?  









2006년, 컵 보증금 제도가 시행될 당시 소비자들이 찾아가지 않은 환경 보증금이 연간 약 130억에 달했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머그컵이나 텀블러로 알뜰하게 커피를 즐기고, 환경도 보호해보면 어떨까요? 폐기물 관리 종합 대책이 환경과 재활용 비용 절감에 효과를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김민지

6월 5일은 환경의 날입니다. 세계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한 공동 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날인데요. 최근 한국에서도 환경을 위한 재활용 폐기물 관리 종합 대책을 발표하여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대책으로 우리 생활과 경제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지 알아볼까요? 2006년, 컵 보증금 제도가 시행될 당시 소비자들이 찾아가지 않은 환경 보증금이 연간 약 130억에 달했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머그컵이나 텀블러로 알뜰하게 커피를 즐기고, 환경도 보호해보면 어떨까요? 폐기물 관리 종합 대책이 환경과 재활용 비용 절감에 효과를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쓰기 폼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