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이타닉 호’와 보험 속 비밀 이야기

보험/보험 5분 스터디 2018.11.23 09:00


타이타닉호의 해난 사고는 할리우드 영화로 만들어질 만큼 세계적으로 주목 받은 해난 사고 입니다. 타이타닉호는 화이트스타사라는 영국 선박회사에서 1911년에 건조한 대형 여객선인데요. 1912년 1월 14일 오후 11시경 타이타닉호는 항해를 시작한지 4일만에 북대서양에서 미국 뉴욕으로 하던 중 빙산을 보지 못하고 부딪히면서 많은 사람들이 희생당하는 비극이 일어났습니다. 


타이타닉호가 만들어질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배였으며 그 시대 가장 영향력 있고 가장 부유한 계층들의 사람들을 포함하여

2,200여 명이 탑승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타이타닉호는 첫 번째 항해에서 빙산에 부딪혀서 침몰하게 되는데요. 영국 상무성의 발표에 따르면 사망자 1,513명 생존자는 711명 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어마어마한 해난 사고가 보험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가 숨겨져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타이타닉호와 보험의 숨은 이야기는 무엇일까요? 보험을 이해해주는 스토리 보.이.스 에서 확인해보세요!










지금까지 타이타닉 호와 보험 속 비밀 이야기를 알아보았습니다. 타이타닉호의 침몰은 보험산업의 역사에 큰 교훈을 준 사건인데요. 아직까지 침몰 원인으로 다양한 의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일상에서 다른 시각으로 관찰하여 리스크에 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김민지

댓글쓰기 폼
:
상단으로 이동